오늘은 의자가 너무 더러워서 친구와 함께 청소를 했는데요!


의자를 뒤집어보니까 머리카락이나 먼지 심지어 쓰고난 치실까지.. 너무 더럽더라구요.


그래서 불로도 태워보고 물청소도 하고 쪽집개로 뽑아도 봤는데 아무런 소득도 보지 못했어요.


하.. 이건 분해밖에 답이 없겠다 싶어서 어떻게든 낑낑거리다. 박살날걸 각오하고 분해를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드라이버 2개를 교차시켜서 꽂고 난 뒤에 검지로 바퀴가 돌아가는걸 막아주는 동시에 균형을 맞춰가면서 바퀴 부분을 강하게 들어 올리면...





뽕! 하면서 바퀴 겉부분이 날아갑니다. 엄청 단단하게 붙어있어서 튕겨 날아갈 수 있으니 형광등이나 물건이 깨지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


으아; 뽑고 난 후의 사진이지만 정말 더럽네요! 머리카락이 둘둘 말려있습니다. 저 지경이니 뭔 짓을 해도 안왔었네요. 




이렇게 바퀴 4개를 전부 한쪽씩 뽑아 냈습니다. 으아.. 이번에는 치실까지 있네요. 여러분의 의자 바퀴 속도 지금쯤...


그나마 물청소하고 쪽집게로 뽑아내고 불로 지져서 저 정도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신문지를 바닦에 깔아두시면 나중에 청소가 그나마 편해집니다. 저는 물청소하다가 엉망이 되버렸지만요 ㅠㅠ



날아간 바퀴는 저렇게 생겼었네요. 날아간 바퀴 안쪽에 보면 원형으로 파인 홈이 있어서 바퀴를 고정하고 있었습니다.




이왕 시작한거 반대 쪽도 뽑아서 청소했습니다. 굉장히 뻑뻑하긴 하고 끝부분에 살짝 튀어나온 돌기 부분이 걸리기는 하는데


조금 강하게 당기면 쑥 ! 하고 빠져나옵니다.



간혹 통짜로 안빠지면서 이렇게 바퀴만 빠지기도 하는데요. 


청소하는데 있어서 무리는 없으니 그대로 청소했습니다.




뽑고나서 청소하면 이렇게 깨끗해집니다! 번쩍거리는게 보이시나요?


청소를 다하고 저기 뒤에 있는 펜치로 조금 강하게 망치질 하듯이 두드리면 다시 조립이 됩니다.


대략 모든 4개의 바퀴를 분해청소하는데 걸린 시간은 1시간-2시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물청소나 쪽집게질, 불태우기 같은 작업을 안했으면 1시간 정도면 청소가 가능하지 싶습니다!







여러분의 의자 바퀴도 청소를 안한지 1년이상 되셨다면 아마 비슷한 상태에 있을텐데요. 


이 글을 보시고 한번 바퀴를 살펴보시는게 어떨까요??






(사담 : 사실 이 청소 개힘듭니다. 여름이여서 그런지 온몸이 땀범벅이 되었고 의자 바퀴에 쌓여있던 먼지가 바퀴와 함께 튀어 올라서 방청소도 다시했습니다. 참고들 하세요! )





공감과 뎃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로멘

정보 및 리뷰 블로거 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