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 (에이브람스, 라이노, 소총수, 중화기병, 박격포병, 험비)

1. 올 라이노, 라이노+소총수 -> 게임 시작하자마자 구성하는 조합입니다. 소총수를 넣는 이유는 상대 리퍼나 공격헬기가 있을 경우 제압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2. 올 에이브람스 + (중화기,소총수) -> 강력합니다. 거의 레벨 40~50까지도 사용하는 유닛이기 때문에 에이브람스 장비는 이벤트때 꼭 받아서 껴주고 갑시다. 대신 공중공격이 불가능한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소총수나 중화기병을 소수 섞어주셔도 됩니다.

3. 올 험비 -> 100% 승리보다는 긴 사거리로 70%승리를 노리기 적합합니다. 주로 외곽쪽 건물과 포탑들을 공략합니다.


4. 올 코브라 -> 코브라가 강화되고 헬기맵이 추가됨에 따라서 코브라를 레벨업 하셔야 최소한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해졌습니다. 거기다 땡코브라는 뮤탈짤짤이 처럼 치고 빠지기 적합합니다. 대공터렛과 보병이 취약하지만 컨트롤 여하에 따라서 풀업의 경우 50~60까지 사냥이 가능합니다. 보병의 경우 카이팅으로 처리합니다. 대신 오일코스트가 모든 저레벨 조합중 가장 큽니다. 
풀업할 경우 7레벨 방어타워를 6-10마리가 1점사로 한방에 파괴하고 도망가는 위력을 보여줍니다. 


5. 에이브람스 1-2기, 박격포병 10~20, 험비 소수 -> 언덕 뒤쪽에서 공격가능한 점을 이용해서 적을 공격하기 적합합니다. 컨트롤 여하에 따라서 오일 소모가 가장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시간이 오래걸리고 보병이라서 삐끗하면 오일 소모가 많이 커집니다. 에이브람스로 탱하면서 박격포병으로 딜하고, 소수의 험비로 리퍼를 제거합니다.


6. 에이브람스 소수, 코브라 소수, 박격포병 소수, 험비 소수 -> 만능형입니다. 대신 그만큼 적 공격시 공략시간이 길어지고 다수의 유닛을 컨트롤해야해서 손이 꼬입니다. pvp시 컨트롤 여하에 따라서 왠만한 동랩기지는 모두 공략 가능하며 오일 코스트도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반 (에이브람스, 제우스, 험비, 코브라, 하인드, m270,)

1. 올 에이브람스 -> 계속 쓸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쯤오면 거의 대부분 헬기와 리퍼가 있기때문에 쓰기는 좀 부담스럽습니다.

2. 에이브람스 + 제우스 (험비) -> 막강합니다. 공중과 보병은 제우스로 제압하고 레일건 까지 제우스로 피해없이 공략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건물 파괴가 조금 오래걸리고 기동성이 느려서 조금 답답합니다. 험비를 쓰게 되면 레일건 처리가 많이 답답해집니다.

3. 에이브람스 + 제우스(험비) + m270 -> 만능형 조합에 가까우며 컨트롤이 조금 더 복잡해지지만 컨트롤 여하에 따라서 오일코스트가 가장 낮습니다. 험비를 쓸 경우 헬기처리에 애를 먹습니다 (특히 하인드)


4. 하인드 + 코브라 ->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조합입니다. 컨트롤이 편하고 적 유닛, 건물들 처리도 빠릅니다. 단점이라면 대공이 많을경우 오일코스트가 많이 높아집니다. 상대할 수 있는 pvp상대가 제한됩니다. 최대한 하인드를 이용해서 코브라가 맞지 않게 컨트롤합니다. 


중후반 (mi ,메르, 가디언, 대전차병)

1. mi(하인드) + 가디언 + 코브라 -> 하인드 코브라 상위 버전입니다. 8레벨 방어타워 공략이 가능해집니다. 10레벨 이하의 mi와 가디언은 공중공격이 안되기 때문에 코브라를 섞어줍니다.


2. 메르 + m270 + 제우스 -> 균형잡힌 조합의 상위 버전입니다. 메르와 m270는 8레벨에 공중공격이 가능한 보조장비 탑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제우스가 없다면 추천드리지 않는 조합입니다. (여기 부터는 험비로는 헬기 정리가 힘들어짐) 


3. 메르 + 대전차병 + 제우스 -> 값싼 대전차병으로 딜을 하는 조합입니다. 대전차병이 싼 점은 좋지만 보병이다보니 삐끗하면 몰살 당하기 쉬워서 세심한 컨트롤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싸고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전차병을 요즘 잘 안쓰는 추세라 요즘을 잘 보이지 않습니다.



초중반 조합을 알아봤는데요. 될 수 있으면 기본유닛 (도면없이 생산 가능한) 위주로 구성했습니다.

초중반에 라무에서 제우스 도면을 얻지못하면 아무래도 조합이 많이 제한되네요. 이벤트, pvp등을 따져봤을 때 초중반 추천 유닛은 코브라, 하인드, m270, 에이브람스, 박격포병, 저격수, 제우스, 험비 정도가 있겠네요.

초중반 유닛들의 경우 보병과 험비를 제외하고, 장비 최대 장착레벨 까지만 올리는걸 추천 드립니다. 그 이상 올려도 능력치 상승량이 미미하고 오일 코스트만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ex) 에이브람스 6레벨, 코브라 8레벨 ... 

험비는 라무에서 땡험비로 저렴한 오일 소모로 설계도와 부품 수급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른 의견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로멘

정보 및 리뷰 블로거 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