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 종류별 추천유닛

뒤에 붙어있는 숫자는 추천 하는 레벨입니다. 0-10의 경우 안 키우거나 10레벨 혹은 그에 준하는 레벨로 키우는게 좋다는 뜻입니다.


보병


 소총수 - 그냥 풀랩 찍으세요 소모값이 워낙 적고 돈도 적게 들어갑니다. 20까지는 쓰셔도 그리 나쁘진 않습니다. 리퍼 제거용 10


 박격포병 -. 적당히 6레벨 정도 올리셔도 되고 풀업하셔도 됩니다. 이걸 섞으면 벽 뒤 에서 타워제거가 수월해져서 pvp가 조금 수월해집니다. 4-10


 저격수 - 키우시면 방어군에 넣을 수 있어서 쓸만합니다. 사거리도 길고 헬기 잘 잡습니다. 맵에 따라서는 쓸 때가 좀 있습니다.  0-10 





전차류

 라이노 - 초반 유일한 전차입니다. 업그레이드 비용이 저렴하니 그냥 10레벨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이게 없이는 레벨업이 힘들거든요. 에이브람스 6랩전에는 풀업라이노가 가성비가 더 좋습니다. 10


 에이브람스 6레벨 - 가성비가 제일 좋습니다 10레벨로 올리셔도 되긴 하는데 딱히 큰 의미는 없어요. 6레벨 에이브람스가 오일효율이 더 좋아요. 6-10



  m270 - 탱크 맵에서 없으면 이벤트 돌기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최소 6레벨에 시스탬을 풀업하셔야합니다. bp여유되시면 레드아이라는 보조 무기도 올려주시면 여기저기 쓸 때가 많습니다. 최대 8레벨 권장드립니다. 6-8



  메르키바  - 최종 티어의 전진 기지에서 등장하는 유닛입니다. 반드시 풀 레벨 풀 장비로 맞추도록 합시다. 10




경차량

pk테크니컬 - 공중공격이 필요하다면 소총수나 중화기병을 쓰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스킵하셔도 되고 풀 업하셔도 됩니다. 워낙 가격이 저렴하니 고려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0-10


 로켓 테크니컬 - 저 레벨 딜러유닛입니다. 저렴하고 올리기도 쉽기 때문에 풀업하셔도 무방합니다. 보병과 건물을 잘 파괴하지만 올에이브람스로 해도 문제가 없기 때문에 있으나 없으나 한 유닛이긴 합니다. 0-10


 험비 - 라무에르테 라는 저랩에게 가장 중요한 메인 이벤트를 진행하기 편하게 해줍니다. 초중반 제우스가 없으시다면 유일한 대공 장갑유닛입니다. 근데 레벨 올리면 한계가 명확합니다. 라무이벤트 진행을 위해서 최소한 사거리 증가 장비까지는 풀업을 해주시거나 이벤트 안해도된다 하시면 그냥 안올리셔도 무방합니다. ifv 도면을 얻으시면 레벨과 장비가 모두 공유됩니다. 4-10


 제우스 - 라무에서 도면이 뜨면 키우시면 좋습니다만.. 중요부품수급이 힘듭니다. 근데 경차랑 공용부품은 딱히 쓸때도 없으니 (지금은) 키우셔도 무방합니다. 키우면 밥값은 합니다. 판치르라는 대공 장갑차가 나올 때까지 쓸 수 있고 판치르를 사용하셔도 용도에따라 쓸 때가 종종있으니  bp여유되시면 장비 전부 열릴 때 까지 키우시면 좋습니다. 0-10




핼기


  코브라, 하인드 - 장비가 모두 열리는 8레벨, 장비 풀업 추천드립니다. 이벤트로 장비 풀업하시면 컨트롤 여하에 따라서 pvp 50레벨 중후반 까지 잡아집니다. (헬기맵이 추가되서 거의 반 필수입니다) 8


 가디언 - 만랩 풀장비 필수입니다. 최상위 전진기지에서 사용되며 코브라 상위버전 느낌으로 쓰셔도 됩니다. 10


 mi - 지금은 조금 입지가 애매해졌지만 하인드에 미사일 방어 카운터메져가 없기 때문에 단번에 슈퍼하인드로 넘어가기는 무리라고 판단되시면 8~10레벨 찍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뽑으시면 헬기맵에서 하인드 상위버전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0-10



전투기


 리퍼 - 짱짱맨입니다. 10레벨 찍으세요. 싸고 dps준수하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리비, 어벤져가 나올때까지 수비군 역할까지 저랩때 완소 유닛입니다. 10



 썬더볼트 - 성능도 그저 그런데 부품 갯수가 올라도 미친x처럼 올랏습니다. 부품이 100개에 3000bp에 올라오는게 아닌 이상 버리세요. 0




 어벤져 - 리퍼 상위버전입니다. 부품은 많이 먹지만 최후반에도 방어유닛으로 사용될 정도로 (이것 말고는 공항에 배치할 유닛이 스푸키 뿐입니다. 근데 스푸키는 공중공격을 못해요) 쓸만합니다. 그렇지만 리퍼를 이걸로 올린다고 이벤트 bp나 pvp에서 채감되는게 아니라서 최 후순위로 키우는걸 추천드립니다. 0-10

 

 랩터 - 랩터부터는 광역딜을 넣기 때문에 키울만 합니다. 장비도 한 개뿐이니 부담도 덜 합니다. 그렇지만 종이비행기 마냥 떨어지기 때문에 이걸로 타워 깨고 들어 가야지 하고 마구 집어 넣다가는 날아가다 머가리 터지는 랩터를 보기 쉽습니다. 키워두면 최종티어인 f35a or 고스트라이더 까지는 문제없이 돌아갑니다. 딱히 안 키우셔도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으니 스킾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럼 공군은 실질적으로 최종유닛까지 리퍼만 쓰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0-10







최종티어 유닛 <모두 풀업 풀장비 목표>


 하이마스 - 필수 유닛이며 이게 있고 없고에 따라서 얻는 bp포인트 차이가 넘사벽입니다. "최우선"으로 맞춥니다.

 
 판치르 - "유일한" 최종 대공 장갑차입니다.

 
 레오파드 - 메르키바 상위버전 최종 탱크입니다. 무식한 몸빵과 탱크인데 m270 런쳐급 사거리를 자랑합니다. 


 멘티스 - 미사일을 막아주어서 오일소모를 줄여줍니다. 이벤트, pvp에 굉장히 많이 쓰입니다.

 
 슈퍼하인드 - 하늘을 날아다니는 레오파드입니다. 필수입니다.


  t129 - 최종티어 공격 헬기입니다. 필수입니다.


 고스트라이더 - 아직 평가자료가 적지만 dps가 미쳤습니다. 키우기는 힘들지만 과거 스푸키전성기 까지는 아니어도 밥값은 해 보입니다.



방어군 전용에 가까운 유닛들 (후순위)

 어벤저 - 슈퍼하인드의 등장으로 비행장에 어벤져를 넣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스푸키 - 지상유닛을 방어하는 병력으로 최종 비행기입니다.




태크 순서 추천


보병
소총수 0-10 -> 중화기병 0-6 -> 박격포병 4-10 -> 저격수 0-10 -> 대전차병 0-10

장갑차
로켓 태크니컬 0-10 -> 험비 4-10 -> 제우스 0-10 

전차
라이노 10 - > 에이브람스 6-10 -> m270 6~8 -> 메르키바 10 -> 멘티스 10 -> 하이마스 10 / 레오파드 10 / 판치르 10

헬기
코브라 8 -> 하인드 8 -> 가디언 10 -> mi 0-10 -> 슈퍼하인드 10 -> t129 10




전투기
리퍼 10 -> 렙터 0-10 -> 고스트라이더 or f35a 10


저랩의 경우 최우선은 제우스이며 레벨이 오를 수록 하이마스를 최우선으로 노리면서 가디언 메르키바를 키웁니다. 메르키바는 일단 6레벨에서 멈춰서 사용하다가 후에 하이마스에 집중하시는게 공용부품을 절감 할 수 있습니다. 멘티스 판치르는 2레벨 정도만 찍고 어떻게든 하이마스 8레벨로 달리세요. 공용부품이 심각하게 모자라서 방법이 없습니다. 하이마스 8레벨 이후에는 레오파드 -> 판치르 -> 멘티스 ->메르키바 순으로 업그레드 해주면됩니다. (약간 변해도 상관x)

슈퍼하인드를 먼저 키우는 이유는 공중맵에서 오일소모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함이며 가디언 10레벨로도 이벤트맵의 상당수 포탑은 원킬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mi를 안키우고 넘어갈 수 있다면 넘어가야 하며 도저히 도면과 부품수급이 불가능하다 판단되시면 mi를 키우시면 되겠습니다. (오일효율 자체는 그렇게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mi를 10레벨 찍고 넘어간다면 t129를 먼저 맞추는게 좋습니다.

보병은 안올리셔도 무방하며 최신보병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지금은 딱히 올릴게 없는 상황입니다. 저격수, 특수부대 정도는 아직도 헬기 방어용으로 종종 사용합니다. 대전차병의 경우도 지상방어용으로 간혹 쓰였지만 요즘은 그마저도...

전투기의 경우 리퍼 10레벨 이후 선택지는 랩터 or 최종유닛 뿐입니다. 랩터조차도 우선순위는 낮습니다. 혹은 방어용으로도 쓸 겸 어벤져를 넣으셔도 됩니다만... 공격시 활약을 기대하기는 힘든 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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